본문 바로가기

본시스템즈글로벌

포장용기 주문제작에 사용되는 블로우 사출 성형

블로우 성형 방법은 페트병과 같이 두께가 얇고, 내부가 비어 있는 제품을 생산할 때 사용 되는 사출 방법입니다. 주로 부표나 포장 용기 주문 제작 등에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블로우 사출 성형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블로우 성형 방법은 금형 내부에서 소재를 부풀려 제품을 생산하는 원리로 불다는 뜻의 블로우(Blow)와 사출 성형이 합쳐진 의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명칭으로 중공 성형, 브로우 몰딩 등이 있으며 주로 제품 양산 과정에서 활용되고 있는 제조 방법 중 하나입니다.

 

 

페리슨이라고 부르는 원자재를 1차로 생산하고 이것을 활용하여 블로우 금형을 통해서 다양한 디자인, 용량, 크기의 포장용기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PET, PP, PVC 등 폴리머 계열의 열가소성 수지를 주로 사용하며 압출 블로우, 사출 블로우, 스트레치 블로우, 연신 블로우 등 제작 방법에 따라 다양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포장 용기와 같은 제품의 경우 두께가 매우 얇고, 가벼우며, 내부 제품을 보호 또는 외부 공기 및 환경으로부터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제조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이러한 대부분의 포장재 및 용기 관련 생산 공정에 활용되고 있는 방법이 블로우 금형을 이용한 사출 성형법으로 제조 공정의 특성상 소량생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초기 금형 비용에 대한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에 최소 1만개 이상의 양산 과정에서 활용이 가능한 사출 성형방법 입니다.

 

 

일반적인 도시락 형태의 용기는 진공성형 또는 게또바시라고도 부르는 블리스터 성형법으로 주로 제작되며 블로우 사출 성형 방법은 포장 용기들 중에서 내부가 비어 있는 제품의 생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제작을 위해서는 설계 도면과 함께 소재, 제품의 사용 용도 및 목적, 생산 수량, 디자인 등 다양한 조건들에 따라서 제작 가능 여부 및 생산성, 단가 등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조건들을 업체 견적 문의 전에 먼저 대략적인 틀을 잡아놓고 알아보시는 것이 업체 선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시스템즈글로벌은 국내/외 용기 제조사 인프라를 바탕으로 제품 생산부터 구매대행까지 저렴한 가격,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장용기 주문제작 및 화장품 부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본시스템즈글로벌을 찾아주세요.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자료들은 국내, 중국에 있는 협력사의 동의하에 활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