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시스템즈글로벌

플라스틱 용기 캡 종류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용기에 자주 사용되는 다양한 플라스틱 용기 캡의 종류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펌프 캡 (Pump Cap)

로션, 샴푸, 손소독제 등 겔타입의 제품에 주로 사용됩니다. 용기 내부와 외부의 기압차로 펌프에 연결된 튜브를 통해서 용액을 배출하는 방식으로 피스톤 운동 원리로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PP소재부터 금속까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며, 거품 펌프, 진공 펌프, 일반 펌프 3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2. 스프레이 캡 (Spray Cap)

주로 액상 타입의 용액을 미세한 입자로 분사하기 위해 사용되는 부품으로 미스트, 스킨, 향수, 탈취제 등의 제품에 사용됩니다. 스프레이 타입의 경우 분무기와 같은 건(Gun) 타입과 눌러 쓰는 프레스(Press) 타입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3. 플립캡 (Flip Cap)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화된 플라스틱 용기 캡 중 하나입니다. 별도의 구성품 조립 없이 플라스틱 사출 공정만으로 제품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가가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용범위 역시 액상타입부터 겔타입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화장품 산업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4. 스틱 (Stic)

립스틱과 같은 제품의 용기를 스틱형이라고 합니다. 외부 공기 오염을 방지하고 휴대하기 용이하여 최근 다양한 제품들이 스틱 형태의 플라스틱 용기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캡에 비해서 단가는 높은 편입니다.

 

5. 크림형 (Cream)

영어로는 Jar 라고도 부르며 주로 크림과 같은 겔 타입의 제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주로 원통 형태로 용기와 캡의 소재는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6. 튜브형 (Tube)

마지막으로 튜브형입니다. 주로 겔 타입의 제품에 사용되며 손으로 쥐어 짜서 내부 용액을 배출합니다. 소재는 PE를 주로 사용되며 치약, 폼클렌저, 선크림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장품 산업에 자주 사용되는 플라스틱 캡의 종류에 대해서 소개드려 봤습니다. 본시스템즈글로벌은 국내/외 제조사를 통해 원하시는 디자인과 사양의 플라스틱 용기+캡을 대량으로 제조 및 수입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화제가 되고 있는 본시스템즈글로벌의 용기 수입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대표전화를 통해 연락주시면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